식물인간

페이지 정보

profile_image
작성자김씨종합대 조회 1회 작성일 2020-10-21 14:27:04 댓글 0

본문

[단독] '수면마취중'에 '전신마취제' 투여…결국 식물인간 (2018.10.09/뉴스데스크/MBC)

병원, 의료사고, 수면마취, 전신마취, 베카론, 건강검진, 내시경, 식물인간
이세연 : 저의료인 그냥두나?
진영자 : 경기도 수원에 있는 한림병원이네요~
Rossini Sanders : 뉴스보는 내내 끊임없이 헐~ 소리가 나오네요~ 의료사고도 우수기관 선정도 목숨값에 항소도 모두 어의가 없습니다
최장훈 : 하아..
포덕 : 무서워서 건강검진 어떻게 받으러가냐
빈 : 살인자
어떤가요 :
박카리스 : 그냥 나가 주ㄱ 어 이 시 ㅂ세 야
설빙 : 엥? 감옥에 가야되는거 아니야?
Ah J : 미쳤네. 그냥 복불복이다. 이런거 개선되겄음? 개선할라하면 의사들진료거부하고 국민들 무지해서모르니 닥치라고 난리칠텐데.. 국시는 저런 의사 어캐합격시켰을까.

내시경 받다 식물인간...법원 "100% 의료진 책임" / YTN

대장내시경을 받다 의료진의 실수로 식물인간이 된 환자 사건과 관련해, 법원이 의료진에게 100% 책임이 있다고 판결했습니다.

그동안에는 의사의 명백한 실수가 있다 해도 과실의 절반 정도만 인정해 왔다는 점에서 이례적인 판결로 받아들여지는데요.

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.

4년 전이었습니다.

60대 한 모 씨는 여느 때와 다름없이 동네 병원에서 건강검진을 받았습니다.

그런데 대장내시경을 받던 중에 의사 A 씨의 실수로 대장에 그만 지름 5cm의 작지 않은 구멍이 뚫려버렸습니다.

한 모 씨는 고통을 호소했지만 의사 A 씨는 실수를 알아차리지 못했고, 병원장 B 씨에게 시술을 넘겼습니다.

하지만 상태가 나아지지 않자, 한 씨는 상급병원으로 향했습니다.

그런데, 여기서도 문제가 발생합니다.

상급병원 의사 C 씨가 대장의 구멍을 발견하고 접합을 시도하는데, 심정지가 발생하게 됩니다.

호흡곤란 증세까지 보이는 한 씨에게 급하게 기관 삽관을 시도했는데, 여기서 또 수차례 실패해서 30분의 시간이 속절없이 흘러가고 맙니다.

결국 지병 하나 없던 한 씨는 대장내시경 한 번 잘못 받은 탓에 뇌 손상을 입어 식물인간이 됐습니다.

우리 모두 정기건강검진을 받는다는 점에서 남의 일 같지 않은데요.

하지만 통상 의료 소송에서는 위험하고 어려운 의료행위 특성상 '책임 제한' 법리가 적용되기 때문에, 의료진의 과실이 인정되더라도 30~70%에 그쳐 왔습니다.

이번 소송 전망도 그리 낙관적이지 않았습니다.

하지만 재판부는 명백한 의료진의 과실로 뇌 손상을 입었다며 100% 과실을 인정했습니다.

의사 세 명이 공동으로 약 4억 원을 일시불로 지급하고 한 씨가 사망할 때까지 매달 약 400만 원을 배상하라고 판결했습니다.

그간의 판결로 봤을 때는 매우 이례적입니다.

네티즌들은 그동안 의료사고에 대해서 절반 정도만 책임을 물었다는 게 더 황당하다,

이렇게 명백한 사고에 대해서는 의사가 100% 책임지는 게 타당하다,

반면 이렇게 되면 위급 환자를 누가 맡으려 하겠나, 의사 B 씨나 C 씨는 죽어가는 사람 살리려던 건데 너무하다는 의견도 있었습니다.

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십니까?

▶ 기사 원문 : http://www.ytn.co.kr/_ln/0103_201806152009354996
▶ 제보 안내 : http://goo.gl/gEvsAL, 모바일앱, 8585@ytn.co.kr, #2424

▣ YTN 유튜브 채널 구독 : http://goo.gl/Ytb5SZ

[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/ Korea News Channel YTN ]
G K : 아니 무슨 실수를 하면 지름 5cm의 구멍을 내냐? 휘젓는것도 아니고
아씨 팬 : 여러분 대학병원가서 내시경하세요.일반 인턴의사하지말고 지금 뉴스 사망 외과작은병원에서 근데 징역1년이래요의사라고 차별하나요ㅅㅂ10년은 해야지요 의사박탈하고
박채윤 : 와..진짜
camping csptain : 의료법부터 고치자 의사의 무책임은 이제 더 이상 용납될수 없다! 의사도 다 똑같은 의사가 아니다! 가족은 소송비에 변호사비에 백프로 승소해도 남는게 없다! 의사는 면허취소만 당하지 않은면 다른데가서도 의료해위를 할수 있다 이게 문제다!

"식물인간, 특수 초음파로 깨어났다" / YTN 사이언스

심한 뇌 부상으로 혼수상태에 빠졌던 25살 식물인간이 특수 초음파에 의한 뇌 자극으로 깨어났습니다.

미국 로스앤젤레스 캘리포니아 대학 의과대학 신경외과 연구팀은 뇌의 특정 부위만 자극하는 소형 초음파 장치로 3일간의 뇌 자극 끝에 식물인간 청년의 의식을 회복시키는 데 성공했다고 밝혔습니다.

연구팀은 수면과 각성 사이클에서 각성을 유발하고 유지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 시상을 이 초음파 장치로 1분에 30초 10분간 자극한 결과, 점차 반응이 호전되면서 3일째에 의식을 회복했다고 설명했습니다.

초음파에 의한 뇌 자극으로 식물인간이 깨어나기는 이번이 처음입니다.

연구팀은 이번 결과가 초음파 치료의 효과가 아니라 청년의 의식이 자연적으로 개선되기 시작한 단계에서 우연히 치료와 시기가 일치했을 수도 있다고 보고 더 많은 임상시험을 진행할 계획입니다.

이번 연구결과는 과학전문지 '뇌 자극' 최신호에 실렸습니다.

[YTN 사이언스 기사원문] http://www.ytnscience.co.kr/program/program_view.php?s_mcd=0082\u0026s_hcd=\u0026key=201608251535557869
은총팬치 : 응 개소리인거뻔하지ㅋ 우연일치지
이건희못살리고있잖아ㅋㅋ
이건희돈이얼마있는데 식물인간을 못고치겠어 이딴걸기사화한 벌레신기방기
cRush : 대박... 한국 드라마 소재 하나 추가요~~!!

... 

#식물인간

댓글목록
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

전체 1,749건 1 페이지
게시물 검색
Copyright © www.xn--vk1boo94vr2dti486gmycil.com. All rights reserved.  Contact : help@oxmail.xyz